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PC로 환불 요청하기 (Google Playstore 비자 마스터신용카드/체크카드 게임 구독 핸드폰소액결제 해킹 당했을때, 가족이 잘못 결제했을 때 대처 방법)

가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가 구매하지 않은 구독상품이나 물건, 서비스가 결제되었다고 알림이 오곤 합니다. 크게는 해킹을 당했을 때와 가족이 실수로 본인 계좌가 아닌 다른 사람의 계좌나 체크카드/신용카드를 이용한 경우입니다. 

가족이 실수로 잘못 결제한 사례

두 가지의 방법 모두 긴급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은, 카드나 계좌의 빠른 정지 비활성화로 더이상의 결제를 막고 그 다음으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환불을 요청하는 능동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가 아주 쉽죠. 그만큼 실수로 결제를 하는 경우도 많아 환불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환불요청 창구로 접속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workflow/9813244?hl=ko&authuser=1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accounts.google.com/ServiceLogin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하기다음 단계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세요.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까?로그인

support.google.com

그다음

결제가 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결제가 된 아이디를 잘 모르겠다면 일단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이라도 하여 접수합니다. 

구글 플레이의 환불정책을 가볍게 읽어보고 바로 계속 버튼을 눌러 신청을 이어나갑니다.

* 유튜브 YOUTUBE의 경우에는 환불 경로가 다른 듯 하오니 아래 파란 링크를 클릭합니다.

구매시 사용한 계정이라면 결제했던 계정을 확인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환불을 요청하는 란에 선택지 중 윗부분 실수로 구매하거나 해킹을 당해 결제하게 된 내역을 클릭합니다.

환불의 이유를 선택하여 빠르게 요청하면 완성입니다.

시간을 질질끄는 것 보다 인지한 순간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유리합니다.

구체적인 내역을 적으면 환불 요청이 완성됩니다. 환불하는 것은 PC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환불이 조금 어렵네요. 이 부분이 구글플레이스토어가 가진 전략인 것 같기도 하고요... 귀찮게 하여서 쉽게 결제나 구독을 그만두지 못하게 하는 것인지 ㅎㅎ...

이제 환불요청에 대한 건은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환불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