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예쁜 폰트는 많고... 쓰고는 싶은데...
아이폰과 아이패드 환경에서 어떻게 깔아야하는지 몰라서 사용을 못했던 경험이 있었다.
서칭 끝에 모든 어플에 한번에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다운 폰트를 적용하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어 추천한다.
이름 하여, iFONT!
폰트라고만 쳐도 상위권에서 이 어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곳이 각 다른 어플에 폰트를 설치해주는 허브역할을 하는 듯하다. 차분하게 설치 후에 iFONT를 열어준다.
내가 원드라이브나 구글드라이브, 또는 내 아이패드 상 파일목록에 다운 받은 폰트가 있어야 하며 그 폰트들을 이 곳에서 열어주는 작업을 한다. 하단의 INSTALLER FEATURED FONTS, OPTIONS, FONT FINDER 등등의 탭을 확인해보자.
하단 부분 FONT FINDER를 탭하여 파일들을 열어준다. 필자의 경우 원드라이브에서 보관하고 있는 폰트를 열어준다.
참고로 여러가지 폰트를 한번에 오픈할 순 없고, 하나씩 클릭해서 열어주어야 한다.
다운 받았던 산돌 미생체를 열어준다. 열고 나면 창의 왼쪽 부분 미생체가 보이고 INSTALL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살포시 눌러준다.
다운로드 동작을 허용해주고,
위 그림이 시키는대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Settings에 들어간다.
왼쪽의 [프로파일이 다운로드 됨]을 누르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고
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눌러주면 폰트 설치 및 적용은 완료된다.
프로파일이 서명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창이 있어도 당황하지 말고 설치를 눌러준다.
그렇게 하고 나면 내가 텍스트를 적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어플에 내가 다운받은 텍스트 폰트를 활용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즐거운 아이패드 및 아이폰 생활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