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가 많지 않은 청년들에게 서울살이는 팍팍하다. 이러한 청년들에게 4월 30일자 공고문이 희망이 되려나. 방금 청약 신청하고 당첨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공공임대로 SH 역세권청년주택에 지원하는 사이트로, 이곳에서 현재 청약이 가능하다. 참고로 2021년 5월 12일 오늘 시작, 14일 마감이니 조금은 서둘러 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인증서는 꼭 가지고 있기.
상봉동, 상수동, 천호동, 용산 한강로, 화곡동 등 서울 내 여러 지역에 공고가 나왔다. 각 지역의 주택별로 공급 면적과 공급 호수가 각기 다르다. 꼭 확인하고 내가 가고자하는 호실의 면적과 확률을 잘 계산해야할 듯하다. 물론 모든 곳이 삼신할매급으로 운이 좋아야할 것 같다. ㅎ
주거지 및 청약시 지원하는 유형과 지역 선택을 다 하고 서약서를 작성하면 정말 간단하게 청약 절차가 끝이난다.
여기서 주의할 점, 청약시 소득활동지와 현 거주지 중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지역을 신청할 수 있는데, 한 번 신청하면 수정이 불가하고 아예 청약 자체를 취소하고 다시 청약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내가 입주하고자 하는 주택의 자치구/서울에 해당하는 거주지나 소득활동지를 꼭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