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두근두근 독립일기 프롤로그...? 역세권청년주택 SH인터넷청약시스템으로 신청하다. (feat. 청년이 상봉, 마포, 용산 등 서울에 내 방 마련하는 방법, 준비물, 사이트, 꿀팁)

씨드가 많지 않은 청년들에게 서울살이는 팍팍하다. 이러한 청년들에게 4월 30일자 공고문이 희망이 되려나. 방금 청약 신청하고 당첨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www.i-sh.co.kr/app

 

https://www.i-sh.co.kr:443/app/

 

www.i-sh.co.kr:443

공공임대로 SH 역세권청년주택에 지원하는 사이트로, 이곳에서 현재 청약이 가능하다. 참고로 2021년 5월 12일 오늘 시작, 14일 마감이니 조금은 서둘러 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인증서는 꼭 가지고 있기.

상봉동, 상수동, 천호동, 용산 한강로, 화곡동 등 서울 내 여러 지역에 공고가 나왔다. 각 지역의 주택별로 공급 면적과 공급 호수가 각기 다르다. 꼭 확인하고 내가 가고자하는 호실의 면적과 확률을 잘 계산해야할 듯하다. 물론 모든 곳이 삼신할매급으로 운이 좋아야할 것 같다. ㅎ

주거지 및 청약시 지원하는 유형과 지역 선택을 다 하고 서약서를 작성하면 정말 간단하게 청약 절차가 끝이난다.

여기서 주의할 점, 청약시 소득활동지와 현 거주지 중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지역을 신청할 수 있는데, 한 번 신청하면 수정이 불가하고 아예 청약 자체를 취소하고 다시 청약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내가 입주하고자 하는 주택의 자치구/서울에 해당하는 거주지나 소득활동지를 꼭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