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2주간의 4:30AM 새벽기상, 아침형 인간 실행 및 반성일지 3가지 (Trello트렐로, TimeStamp타임스탬프 어플 추천!)

앞서 올린 아침형 인간의 장점과 더불어 직접 실천했을 때 지켜지지 않은 반성일지를 몇가지 써보려고 한다.

https://chipmunknextdoor.tistory.com/101

 

4:30AM 새벽기상, 아침형 인간의 일상의 장점 5가지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요즘 참 해야 할 것이 많다. 제출할 것, 올릴 것, 보낼 것, 전달할 것, 만들 것 등등 집중해서 작업해야하는 것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저녁시간에 집중이 잘 안된 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녁에 잡히는 갑작스러운..

chipmunknextdoor.tistory.com

1. 4:30AM에 일어났지만 아무 것도 행하지 않은 날.

생산성을 위해 일어났지만 비생산성을 경험한 날이었다. 이럴바에야 더 자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인을 따져보자면 적응이 힘든 것도 있지만, 잠 부족의 문제가 가장 컸다. 그래서 요즘에는 정말 일찍 잠에 든다. 늦어도 9시에는 잠을 자기! 그래야 아침에 온전히 작업할 수 있다.

 

2. 뭘 해야할 지 모르는 것.

말똥말똥하고 오롯히 나를 위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지 아직 미숙하다. 그래서 좋은 생산성 어플을 써보기로 한다.

Trello(트렐로)라는 어플을 추천한다.

To Do/Doing/Done 카드덱을 만들고 그에 맞는 카드를 하나씩 옮겨가면서 그날그날의 활동을 직접 입력하면서 내가 해야할 일들을 상기시킨다.

 

https://trello.com/

 

Trello

Infinitely flexible. Incredibly easy to use. Great mobile apps. It's free. Trello keeps track of everything, from the big picture to the minute details.

trello.com

3. 할 일의 우선순위가 없다.

우선순위를 안정해놓고 할 일만 무더기로 정해놓으면 하고싶은 것만 자꾸 하게 된다. 정해진 시간에 비해 해야할 양이 많다보면 해야하는 일보다 할만한 쉬운 일들만 골라서 실행하게 되고, 반복하다보면 진짜 해야할 일은 한번도 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

일어나자마자, 또는 5시, 6시에 시작해야만 하는 일들을 정해놓기로 했다. 친구랑 하니까 같이 타임스탬프 사진찍어 인증을 하는 걸로!  

 

2주 했을 뿐인데 나름 습관화 된 것 같아서 다행이다. 살면서 이렇게 내 바이오 운영체제를 바꾼 적이 없어서 살짝 고민했는데, 계속 이렇게 가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