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2020년 4월 15일 오늘은 대한민국 제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일] 투표하셨나요? 오후 1시 투표율은 과연? 자가격리자 및 일정 시간 확인하기

오늘 2020년 4월 15일,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총선거일입니다.

이번 총선은 지난 총선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의 유권자가 처음으로 참가하는 선거이면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가 적용되는 첫 선거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죠.

 

지난 금요일과 토요일 사전 투표를 거쳐, 오늘 6시를 기점으로 총선이 마감되고 바로 개표가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투표, 하셨나요? 저는 참고로 지난 토요일 사람이 없을 때를 골라 사뿐히 투표를 완료하고 집에서 주말을 보냈습니다. 

 

여러분은 지지하는 정당이 있나요? 여러분의 투표기준은 어떠한가요? 투표를 통해서 변화시키고 싶은 것들이 있나요?

 

오늘 투표와 개표를 통해 당선되는 사람들과 채워지는 국회의석들을 살펴보면서 주변의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정치라는 것, 무겁고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어렵지만 일상 속에 녹아있더라구요. 내가 당장에 만족스러웠던 것들, 불편한 것들을 해소시켜주는 법안을 내주는 곳이 국회잖아요. 사소한 것 하나하나도 국회, 법, 정치, 사회에 녹아들어 있답니다. 우리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아요. 항상 이야기하고 가볍게 토론도 해봐요.

 

우리가 이야기를 말하고 전달하는 또다른 방법, 투표입니다. 모두 투표합시다!

(21대 총선 오후 1시 투표율 49.7%로 5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지난 총선보다 11.8% 포인트가 올랐다고해요!)

 

투표는 오늘 오후 6시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분들은 오후 6시 이후 투표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입장은 오후 6시 이전에 투표소에 해야 한다고 하니 웬만하면 그 사이 여유시간을 충분히 두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