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AJOS0/btq2NygxHI6/FAiLYlybQ0BEIc0drhzsy1/img.jpg)
시장의 기조는 많이 바뀌고 있다.
투자할 수 있는 체력이 중요! 심신의 단련!
시장이 연준을 인정했다. 골디락스 현재 진행 중.
채권 시장이 왠 열?
너마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안정된 수준이다.
위험자산의 선호가 세게 이루어지는...
위험자산 선호가 안전 배제가 아니고 안전자산도 안전하게,
위험자산도 편한대로 가면 될 것 같다. 라는 흐름이다.
느긋한 강세의 흐름. 기업도 슬슬 개선 중. 특히 금융.
미국설비 74.3% 70대 중반의 수준 괜찮지만 과열이라고 보긴 힘들다. 80 넘어 점점 오르면 설비가동률을 보고 모든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생각 가능.
공장이 쉼 없이 돈다? 수요 좋다.
수요 좋다? 원자재 조달 좋다.
원자재 많아진다? 가격 생산자 물가도 오른다.
그대로 생산자 물가가 소비자 물가로 이전. 인플레 우려 가능. 하지만 세지 않다. '골디락스'라고 부를 수 있는 상황.
채권 1.77 금리 급등하고 채권 폭락 공포 3월말.
4월 들어 완연하게 괜찮아지는 모습. 일본 국채 투자의 귀환.
3월 결산 매도 채권세력이 4월 다시 유일 중이다.
일본과 중국. 미국 국채 큰 손. 보유 물량은 계속 늘고 있다.
채권 붕괴 공포에서 반전, 강세는 계속 가고 있다. 큰폭 강세에 소폭 숨고르기 정도. 일본 입장에서는 저금리 감안, 미국 국채는 손해가 아니다. 10년물 1%로 뭘하니 싶지만 일본 입장에서는 땡큐의 입장. 캐리 트레이드의 이점.
채권 안정, 주식 오르면서 달러도 안정 중. 달러 급등 슬슬 내려가는 중. 달러내려가니 죽었던 1700불 금 1800대 두드리고 있다. 방향성 자산은 썩 좋은 자산은 아니지만, 화폐 본격화 이래 강력한 신용수단이기에. 금? 금은 인플레 헷징 위험에서 떨어지는 안전자산으로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금은 금을 낳지않아. 배당도 안해줘. 그 측면에서는 충분히 마이너스 요인… 방향성만 있을 뿐이야. 추세는 있나 싶다...
유가는 조금 떨어지고 재고는 감소 원유 수요 강세 너무 강해 숨고르기 했단 해석이다.
3월 미신규주택착공실적 전월대비 19.4% 173만 14%보다 5%p 높게 실적 나왔음. 분위기 굳. 전반적으로 좋다.
오히려 재미가 없을 수 있다. 안정적이라서, 하지만 이때일수록 공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