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이라는 키워드의 탄생.
무소불위의 권력인간은 이제 변화 중이다.
느끼고 있지만 설명하지 못하는 것들
재택을 하면서 공간을 두고 다툼이 생기기 시작.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
해보니까 좋아요. 재택근무.
TV 프로 중, 구해줘 홈즈 : 큰 집에 대한, 구획화에 대한 욕구
서울 대형화 거거익선 유행 중. 인간 욕망 수요
방 파티션 하나하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온에어 < 온디맨드 : 되려 공중파가 니치되는 것.
수요자 요구에 따른 채널 선정
라이브하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면… 오히려 몰아서 보려고한다.
정보와 컨텐츠를 돈 주고 사는 습관. 저작권자들에게는 수혜.
매사 처음은 힘들지만 두번째 세번째는 쉽다.
빨리 끝나라 욕망
1년 간의 이런 흐름 변화는 처음. 가구. 경기활동의 최소단위에서 이젠 개인.
사회적 연대 유대 보장된 보험이 아니라면 어떻게 그런 보험을 도와줄 수 있을까.
셀렉티브컨택
나이드신 분도 스타벅스 나이키 등등
어떤 포지션? 결국 브랜드인가.
비대면, 언컨택이 아닌 셀렉티브 컨택. 이에 따른 산업 변화.
오는 분이 거북하다. 렌탈 권유 등등… 이런 부분은 언택.
마케팅의 변화 필요.
표리부동은 데이터 양, 그리고 마진 알아서 거른다.
60대 철칙 아프다고 하지 않는다. 다 아프다. 숙명이다. 현실.
선도유저는 분명 리더일 것. 인터넷 처음 나올 때 50대 후반.
전국민 네티즌. 이런 추세를 계속 본다. 기울기 흐름 추세.
라이프 스타일, 절대 안돌아간다. 삶은 원복하지 않는다. 큰 변화는 적응.
그리고 현재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많다. 재택근무의 예시.
이쯤되면 자리안비움까는 사람이나 밀어부치는 사람이나 …
신뢰와 성과에 대한 것들을 다시 정해야…
고독 고립감. 소외감. 집단지성. 인프라가 갖춰져야. WHY?
일은 뭐지? 내 삶의 의미는?
출퇴근 비용 식사 비용 이런 것들을 따질 때 한번 고민해야하는 부분.
하이퍼커넥티드 스마트 한국. 우리가 미래사회의 롤모델이 될수도
- 이성적 사고 -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학화된 어프로치, 전국민 데이터센터 수준
Data Drive Decision,
인과와 무관하게 패턴에 맹신.
경험 < 이성.
우저가 있는 플랫폼
과업화의 그늘. 일이란 무엇인가? 성과란 무엇인가?
공평이 아닌 공정.
SELF-EXPRESSIVE ERA 자기표현의 시대 : 내가 나를 홍보하는 것.
유튜브에서 학회? 시간을 써서 돈을 주고 배운다? 컨텐츠 동기부여. 수요가 있네?
삶의 태도 높이 의미, 삶의 지향점 삶의 목표? 꿈?
거시경제 > 심리학 > 공부 혜택. 이것은 생존을 위한 문제.
생산도구는 지식이다. TIPPING POINT
건보공단이 흑자?
100일간의 노력과 성장. 감동.
아하 내가 트렌드구나? 100일간의 여정. 프로젝트.
수요중심과 크리에이티브. 다르게.
변화는 좋은 시도. 윈윈이다. 갈등을 꼭 부정적인 시각으로 볼 필요는 없다.
즐기자.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