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경우 은행의 업무시간과 본업무시간이 겹쳐서 은행 한 번 가려면 날을 잡고 가야한다. 그런데 코로나19로 밖에 나가는 것 자체가 망설여지면서 은행도 굳이 시간내서 가야하나 고민이 많았다. 외출한다고 나가서 얻어올까봐도 무섭고 은연중에 그걸 또 퍼뜨리지는 않을까 염려되어서 최소한의 외출만하는 요즘이다. 아마... 나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그러실 것 같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벌써 거의 한달이 되가네...
그래도 계좌는 만들어야해서 방금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어플을 깔고 계좌를 만드는데, 기대이상으로 쉽고 빠르게 만들어버려서 걱정한 것이 아까울 정도였다. 요즘은 뭐 딱히 알려줄 것 없이, 앱 자체에서 정말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모바일뱅킹 어플이 있는 그 핸드폰이 본인 명의이고, 신분증만 있다면 계좌만드는 것은 식은 죽 먹기.
그나저나 SC제일은행의 마블 체크카드 혜택이 꽤 쏠쏠하다! 직접 만들고 보니 공유할 만한 카드여서 소개한다.
참고로 모바일 은행어플이라고 해도 통장개설 시간은 정해져있다.
09:00-21:00, 예금 적금 입출금 통장 모두 이시간 안에 만들어야 한다. 그래도 나름 퇴근하고도 시간이 남아있다는 것이 다행... 그것만으로 감사해야지.
헙 너무 귀엽다. 카드 디자인은 대충 골라야지 했는데, 마블 시리즈 디자인보여주는데 신중하게 고를 수 밖에... 그중에 가장 맘에 들었던 디자인이다. 역시 카드는 아이언맨.
영화 예매시 1500원을 월 2번 까지 할인해주는게 맘에 든다. 대신 연 12회까지라는 점. 현장 예매가 아닌 인터넷 예매라는 점은 기억해야한다. 그래도 예매처가 많아서 좋다.
놀이공원 무료입장은 처음봤다. 요즘에는 놀이공원 가는 나이가 아니라서... 사회적거리두기 끝나고 기회되면 무료로 나들이 다녀오면 좋겠다. 그 외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등은 50% 할인이 적용된다.
스타벅스 20%할인도 맘에 든다. 평소에 대학원 다닐 때 커피 수혈이 그렇게 필요해서 안가던 스벅을 자주 갔었는데 이것도 개강하면 열심히 쓰는 걸로... 월 2번이나 쓸 수 있다.
요즘 논문쓸 참고문헌을 읽는다고 책을 그렇게 사고 있는데ㅋㅋ 쏠쏠한 도움을 줄 카드네 완전. 한달에 한번이라 조금 아쉽다 더해주세요...
그 외 해외송금, 면세점, 포인트 추가적립 등등의 혜택이 있다. 별 생각 없이 신청한 체크카드였는데 실적이 없어도 진짜 이 혜택을 다 볼 수 있는 건가 의구심이 들면서도 매우 해피하다. 저녁에 카드 등록했으니까 내일모레쯤? 올텐데 얼른 실물 카드를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