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알뜰폰 KT M 모바일 유심 'LTE 실용 15GB+' 요금제 추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데이터쉐어링을 위한 USIM 찾기 대장정 후기

 

출처 KT M모바일 홈페이지

 

결국, 고민 끝에 결국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생각보다 큰 지출이라서 4세대 깜짝 발표한 날 이후 정말 밤마다 '살까, 말까' 계산한 듯...

 

기회비용 다 따져본 결과, 아이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효과들을 생각했을 때 그다지 손해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내가 투자한 제품이니까, 사고나면 정말 잘써야지... 하루 한가지 씩 유용한 어플이나 방법을 소개해야지. (스스로에게 공언 중)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라지만 나는 벌써부터 '데이터 쉐어링'이 되는 유심을 알아보고 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한가지 유심 요금제로 2개의 기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의 셀룰러 모델을 세컨드 기기로 활용해서 퍼스트 기기인 핸드폰 요금제 속에서 일정부분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지금 쓰고 있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콜센터에 연락해본 결과, 아직 그런 기능의 요금제는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현재 유심약정도 없었던 터라 다른 통신사를 찾아보던 차에, 알뜰폰통신사 중 마침 KT M모바일에 데이터쉐어링이 되는 요금제가 있다고해서 찾아봤다. 콜센터에 연락해보니 세가지 요금제가 데이터쉐어링 기능을 지원한다고 한다.

 

출처 KT M모바일 홈페이지

 

데이터 맘껏 ON 비디오, LTE 실용 15GB+, 그리고 M 데이터 선택 USIM 10GB 이렇게 세가지다.

아주 자연스럽게 가장 싼 요금제에 눈이 간다.

 

저 가격의 프로모션은 할인이 모두 3월 31일까지라고 하는데, 아직은 급하지않지만 31일이 지나면 할인률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일단 고민중이다. 일단 가장 싼 LTE 실용 15GB+의 상세항목을 보고 싶었다.

 

출처 KT M모바일 홈페이지

 

네? 매월 50GB 추가제공이요? 매월 65GB를 받고 25,300원만 낸다는 것인가...

모바일 측에서 말하는 것처럼 데이득이다... 신청서를 작성해본다.

신청서를 작성하다보면

DB선택보험에 공짜로 가입도 할 수 있다는데 내가 해당사항이 될 확률은 그다지 높아보이지 않지만, 무료니까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그나마 높은 교통을 선택해본다. (사실 피해가능성이 없으면 더 좋다.)

 

출처 KT M모바일 홈페이지

 

올해의 제휴 카드인 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는 2020년까지 등록한 카드에 통신요금 할인 캐시백을 지원한다.

그말인 즉슨 LTE 실용 15GB+의 경우,
25,300원-(최소 30만원 쓴다고 가정했을때)12,000원=13,300원이라는 뜻인데 아주 합리적인 금액이라 일단 카드부터 등록하고 왔다. 앗 근데 이 캐시백이 즉시할인인지, 포인트같은 형태로 돌려주는 건지는 물어봐야겠다.

 

사실 지금쓰는 하나카드도 유플러스 알뜰폰 할인을 조건으로 쓰는거라 이참에 카드랑 유심 모두 바꾸면, 거의 동일한 금액으로 데이터 쉐어링이 된다는 장점을 취할 수 있다. 

 

한가지 걸리는 것은... KT 데이터가 굉장히 구리다고 평이 나있어서 실제로 써보면서 판단해야 할 것 같다. 특히 데이터쉐어링시 세컨드 기기의 데이터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일단은 4월에 제가 먼저 체험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