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꿀팁

[알뜰폰 KT M모바일 LTE 실용 15GB+ 유심 후기] 데이터 쉐어링까지 과정 (번호이동 NP인증 실패 : [BF1004] 인증 항목 구분 불일치?ㅠ)

지난번 열심히 찾아본 데이터 쉐어링 관련 알뜰폰 유심.

 

쓰고 있던 LG U+알뜰폰으로는 데이터 쉐어링 되는 것이 딱히 없다고 하여 다른 알뜰폰 모바일에서 찾아보기로 했다. 그중, KT M모바일에서 3개 요금제가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고 하여 네이버에서 유심을 할인받아 구매했고, 이틀만인가 바로 집으로 배송완료. (유심과 동시에 롯데카드도 같이 바로 집에 도착.) 빠르다.

 

개통만 하면 된다... 두근두근

유심 어댑터도 제공하다니 센스있군.

번호이동 신청가능 시간도 널널하다. 10시부터 19시라 퇴근하고 바로 신청해도 촉박하지 않았다. 신청서 기입하는 정보도 과하게 복잡하거나 많지 않아서 5분도 안되어 홈페이지에서 모든 것을 완료했다.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었으니...

 

번호이동 NP인증 실패 : [BF1004] 인증 항목 구분 불일치... 두둥

 

신청서를 다 기입하고 번호이동에 대한 사전동의를 클릭했더니 자꾸 이 문장이 뜨면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건 또 뭐지... 하면서 계속 눌렀는데 뭔가 이상해서 알뜰폰에 직접 문의해보니 신청서는 하루 7번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더라. 문의한 시점에 나는 벌써 그 신청 버튼을 4번 눌렀는데 3번만 더 눌렀으면 그날은 신청을 못하고 끝나버리는 것...

 

신중해지기로 했다. 뭐가 오류라는 거지? 실눈 뜨고 잘 찾아보니 기존에 핸드폰 요금을 내는 경로를 잘못지정해서 이런 오류가 떴다는 걸 알아냈다. 신용카드로 설정했어야했는데 아무 생각없이 통장정보를 기입해서 벌어진 해프닝... 그래도 5번만에 바로 올바르게 고쳐서 접수했다.

출처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관련 QNA에서 가지고 왔다.

 

기존 모회선이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한다면 자회선 한개까지 무료로 지원한다는 것. 유심을 갈아끼우고 2-3번 전원을 껐다 켰다하면서 무사히 번호이동을 완료했고 곧바로 데이터 쉐어링 자회선 신청에 들어갔다.

 

출처 KT M모바일

유심값은 들지만 다달이 나가는 요금은 0원이라고 한다. 정말 알뜰폰이구나 너. 롯데카드 지원 받으면 이제 한달에 13,300원정도로 두가지 기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한 달 사용한 후기는 다음달 이맘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