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 꾸준히 해서 100%를 달성 한다는 것, 뿌듯하잖아.
작년은 정말정말 바쁜 한 해였지만 열심히 배우는 것도 열심히였던 한 해였다. 갑자기 삘 받아서 프랑스어도 열심히 배웠고, 영어도? 열심히 썼고, 그림도 배우고...
생각해보면 나는 가르치는 것도 좋아하지만 배우는 걸 더 좋아하나보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신선한 충격받는 것이 취미. 미래를 생각해봤는데 이렇게 꾸준히 배우고 살면, 사는게 지루하지 않을 것 같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일도 하고 몸이 힘드니까 밖에서 뭔가를 따로 배우고 오는게 쉽지가 않다. 그래서 오프라인보다는 뜨듯한 집에서 힐링하면서 배우는 걸 추구하게 된다. 녹초가 되어버리면 카페에 가서 여유부릴 힘도 없다. 코로나19 때문에 복잡해진 상황도 언제 괜찮아질지 모르고...
아무튼 작년에 집에서 데굴데굴 하다가 발견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어쩌다가 발견했더라? 일러스트 그리는 걸 좋아해서 색연필 그림을 좀 더 깊이 배워볼까 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되었다. 드로잉 강의들을 하나하나씩 둘러보다가 어느새 디지털 드로잉을 신청한 것!
살면서 한번쯤 포토샵을 이용해서 제대로 그리는 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한 번 배워두면 아이들에게도 좋은 정보 잘 가르쳐줄 수도 있을 것 같아서도 바로 신청! 지금 생각하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 강의들이다.
100% 완강을 하게 되면 요렇게 완강증도 준다! 완강 쿠폰도 5만원을 줘서 다음 강의를 더 좋은 가격에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강의 끝나기 전에 또 뭘듣지 행복한 고민~
눈썰미가 좋은 분은 저어기 강의는 두 개들었는데 왜 완강증은 하나인가! 하실 수 있는데, 그렇다. 하나는 완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ㅡ^;; 11월,12월이 정말 정신없고 바빠서 결제만 해두고 듣지를 못했는데, 생각하면 넘 슬픔... 저걸 놓치고서야 나중에 어디선가 들었는데 완강을 다 못해도 기한 전에 연장신청을 하면 2주 연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너무나도 꿀팁이에오 여러분) 우동님 죄송, 나중에 돈을 더 벌면 좋은 강의 다시 마저 듣겠습니다.
이번에 완강증을 받은 강의는 일러스트레이터 Grimb 배성태의 일상드로잉인데 개인적으로 추천! 정말 기초부터 튼튼하게 알려주시고, 잘 따라오는지에 대한 과제물을 제시해주어 제출하면 피드백도 많이 받을 수 있다. 과제이기에 업로드를 해야하니 완성을 해야하고, 완성을 하려고 하다보면 그 과정에서 한 걸음 성장하니까! 생각해보면 그림은 꽤많이 그렸는데 작품을 제대로 완성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자꾸 기초단계에만 머물렀는데... 사실 완벽하다는 기준은 정말 주관적인데 그동안 겁을 먹고 있었나보다. 이 기회에 완성하는 연습, 꾸준히 작업하는 연습을 더 많이 해야지.
봄이 되어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면 마음 먹고 1일1그림도 해볼거다. :)